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전력계통 연구부

Smart Grid 기술을 바탕으로 ICT를 활용한 전력망 운용기술, 전력시장 운용기술, 신재생에너지, ESS 및 전기차 운용기술 등 첨단 전력신기술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역량을 배양하고 남북한 및 동북아 계통연계 등 전력관련 정책을 발굴하여 이를 국가정책에 반영하도록 한다.

전기기기 연구부

각종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전동기, 발전기 및 변압기 등 다양한 전기기기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에너지 문제 및 각종 환경규제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산업육성에 필요한 친환경 고효율 전기기기의 개발에 중점을 둔다. 궁극적 목표는 이론적 연구를 통한 학술적 기여와 연구결과의 상용화를 실현함으로써, 국내외 전기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력전자 연구부

전력 전자 기술을 활용한 전기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과 발생에 대해 연구한다. 특히 신재생 에너지 활용을 위한 전력 변환장치 에너지 저장 장치에 관해 연구하고 연구 결과를 적극적으로 산업화하여 국내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 유수 기업 대학과의 공동 연구를 통하여 세계 최첨단의 연구 능력을 배양한다.

전력융합 시스템 연구부

전기 에너지는 다양한 에너지원의 변환에 있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타 에너지원의 사용과 변환의 융합 연구가 미래 창조 기술 발전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본 연구부는 아래 분야의 새로운 융합 연구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원전기술 연구부

지속가능한 원자력발전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과 정책수립의 씽크탱크 역할을 지향하여 가동원전의 안전 현안 도출 및 개선책 연구, 사용후 핵연료 정책 및 이에 관련된 미래원전 핵심기술 개발, 원자력 바로 알리기를 위한 정보 개발과 전문 Website 구축 등을 수행한다.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